> 뉴스 > 문화/스포츠
살아있는 곤충 세상이 온다 · · · ‘곤충오디세이 벅스라이브전’작은 세상 거대한 이야기 … 8월1~12월1일(4개월), 용산 아이파크몰 7층 상상공간뮤지엄
박기랑 기자  |  pws21@hanmail.net.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07.23  17:07:3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5억년을 살아온 곤충의 생존 비밀은? 곤충들이 사는 세상에선 무슨 일이 벌어질까?

아이들의 꿈틀대는 호기심을 쑥쑥 키워줄 거대한 세상이 벅스라이브전에서 펼쳐진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곤충의 생태와 산업, 어린이들의 교육과 놀이에 관련된 모든 것을 한눈에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산림청 국립수목원의 지원으로 ‘장수하늘소’가 표본전시로 일반인들에게 공개될 예정이어서 많은 어린이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곤충오디세이 벅스라이브展' 은 국내에서는 처음 시도되는 곤충을 통한 다양한 전시 및 체험이 가득한 전시회로 호기심이 많고 곤충을 좋아하는 초등학생들과한 유치원생을 아우르는 체험전시회로 6차 산업 체험학습 친환경 문화콘텐츠의 흐름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국내최초의 곤충전시회다.

전시회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전시회는 곤충생물전시와 표본위주의 나열식 전시가 대부분이어서 곤충이 가진 매력을 담아내기에는 역부족이었다”며 “이번 전시회는 곤충이 갖는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전시기법을 활용한 체험형 전시로 국내 처음 선보이는 사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지구에서 5억년을 거쳐 번성하게 된 장대한 곤충의 탄생과정을 담아낸 ‘곤충의 서막’과 엄청난 크기의 곤충 애니메트로닉스로 만나게 되는 ‘곤충세상 속으로’ 존에서는 살아 움직이는 듯한 거대한 곤충의 압도적인 감동이 연출된다.

지구환경에 완벽하게 적응해 오늘에 이른 곤충의 생존전략을 살펴보는 ‘곤충서바이벌’ 존에서는 곤충만의 신비한 생존스토리가 디오라마와 전시패널 등, 다양한 전시기법으로 한눈에 곤충의 생태를 이해하기 쉽게 제작 됐다.
 
또 ‘우리와 같이 사는 곤충’ 존에서는 우리나라에 서식하는 다양한 곤충을 만나게 되며 물에서 사는 곤충과 숲에 사는 곤충, 들에 사는 곤충, 그리고 땅에 사는 곤충들을 직접 만나는 생생한 생물 전시가 될 예정이다.

이 밖에 곤충과 예술이 만나는 ‘벅스갤러리’에서는 다양한 곤충공예전과 회화작품을 관람하고, 또 직접 체험프로그램 참가도 할 수 있어 만족도를 높은 다양한 체험도 구성돼 있다.

어린이들이 온몸으로 체험하는 하이라이트로 놀이관도 운영한다. 자연의 계곡과 나무숲을 옮겨온 듯 만들어진 자연놀이관은 거대한 나무에서 놀이와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곤충을 직접 채집해 보는 체험과 곤충과 함께 즐기는 곤충놀이는 경주게임 및 곤충낚시 등의 친자연 놀이를 담아낸 자연속 곤충과의 놀이터다.

전시회 관계자는 “전시회를 놓치지 않고 꼼꼼하게 체험 하려면 미리 준비된 안내문을 읽어보고 흥미로운 부분을 책과 동영상등을 통해 공부한 후 진짜 주인공인 신비로운 곤충을 만나게 된다면 새로운 곤충의 매력을 알게되는 흥미롭고 알찬 관람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또 “전시장에서는 곤충전문가들이 함께하는 체험교육과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자녀와 함께 할 자연과학 및 생명존중과 관련된 곤충인문학 등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는 세미나도 열릴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전시회 관련 문의는 상상공간뮤지엄(1899-9156)으로 하면 된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기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터뷰
많이 본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부천시 원미구 석천로 107 1124-1001  |  대표전화 : 010-7385-1001  |  이메일 : webmaster@efocus.co.kr  |  발행·편집인 : 박웅석
사업자등록번호 : 130-46-48017  |  등록번호 : 경기 아 50804  |  등록일 : 2013년 10월 30일  |  발간일 : 2013년 11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웅석
Copyright © 2013 부천포커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