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들 > 사람들
신동훈 전 부천시 공무원, 런던마라톤서 부천 알린다신동훈 전 부천시 공무원, 세계 6대 메이저 마라톤대회 완주 기원 출정식
박기랑 기자  |  pws21@hanmail.net.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4.14  19:16: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 신동훈씨(부천시 전 공무원 )가 지금까지 완주한 세계 5대 메이저 마라톤대회 메달을 목에 걸고 영국 런던 마라톤대회 출정식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미국 보스턴 마라톤, 일본 도쿄 마라톤, 독일 베를린 마라톤 등 세계 메이저 마라톤대회에 출넌해 부천과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를 전 세계에 알리는 신동훈 전 부천시 공무원이 런던마라톤대회에 출전한다.

부천시 전 공무원 신동훈씨는 “올해 부천의 시 승격 50주년과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가 함께하니 행운의 숫자 77이 됐다. 이 행운에 더해 가슴 뿌듯함과 어깨 무거움을 안고, 부천시와 BIFAN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더욱 힘껏 달리겠다”고 말했다.

마라톤을 통해 부천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신동훈씨는 14일 부천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 영국 런던 마라톤대회 출정식에서 이같이 밝히며, 부천을 향한 변함없는 애정을 드러냈다.

   
▲ 왼쪽에서부터 신철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집행위원장, 부천시 전 공무원 신동훈씨, 조용익 부천시장

이번 출정식은 국제 메이저 마라톤대회를 완주할 때마다 부천시와 BIFAN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신동훈씨의 무사 완주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용익 부천시장을 비롯해 신철 BIFAN 집행위원장, 배장수 BIFAN 부집행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런던 마라톤대회는 오는 23일 개최된다. 그는 이번 대회를 무사히 끝마치면 세계 6대 메이저 마라톤대회(보스턴·뉴욕·시카고·런던·베를린·도쿄)를 모두 완주하게 된다.

지난 2012년 미국 보스턴, 2017년 일본 도쿄, 2018년 독일 베를린, 2019년 미국 시카고, 2022년 미국 뉴욕 마라톤대회를 완주한 신동훈씨는 달리기를 마칠 때마다 부천시와 BIFAN을 알리는 현수막을 펼치며 부천의 국제 홍보대사를 자임했다.

지난 1988년 공직생활을 시작한 후 2017년 12월 정년퇴직(5급 사무관)까지 29년간 부천시민을 위해 일한 그는 자리에서 물러난 후에도 부천을 위해 계속해서 땀 흘리고 있다. 부천의 현장을 바쁘게 오고 가던 그에게 마라톤 코스는 또 다른 ‘현장’인 셈이다.

   
▲ 영국 런던 마라톤대회 출정식

신동훈씨는 “지난 2006년 허리뼈 추간판 탈출증(허리 디스크) 판정을 받은 후 치료 목적으로 마라톤을 시작했다”며 “고통을 이겨내기 위해 시작한 마라톤에서 희망과 보람을 얻을 수 있었고, 이를 토대로 세계 6대 메이저 마라톤대회 완주라는 목표와 부천을 향한 사랑을 동시에 이룰 수 있음에 큰 감사함을 느낀다”고 말했다.

신철 BIFAN 집행위원장은 “지난해 뉴욕 마라톤대회를 마친 뒤 BIFAN 홍보 현수막을 들고 계신 모습을 보고, 정말 감사해서 꼭 한번 만나 뵙고 싶었다”며 “무사하고 안전하게 완주하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자신에게 닥친 어려움을 도리어 긍정의 결과로 뒤바꾼 강인함과 변함없는 부천 사랑에 진심을 담아 존경을 표한다”며 “부천을 세계에 알리는 ‘글로벌 러너’의 멈추지 않는 도전과 건강한 달리기를 언제나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박기랑 기자  pws21@hanmail.net.co.kr

<저작권자 © 부천포커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기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인터뷰
많이 본 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부천시 원미구 석천로 107 1124-1001  |  대표전화 : 010-7385-1001  |  이메일 : webmaster@efocus.co.kr  |  발행·편집인 : 박웅석
사업자등록번호 : 130-46-48017  |  등록번호 : 경기 아 50804  |  등록일 : 2013년 10월 30일  |  발간일 : 2013년 11월 1일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웅석
Copyright © 2013 부천포커스. All rights reserved.